본문 바로가기

독서

The BOSS 독서 요약 및 느낀점 정리

반응형

The BOSS 독서 요약 및 느낀점 정리

The Boss 독서요약

학기가 끝나고 잠깐 동아리 휴가를 받아서 오랜만에 여유롭게 책을 읽었다. 원래 하던 독서모임이 없어지기도 했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바쁘게 공부하다 보니 책을 멀리했었다.

 

 
더 보스(The Boss)
17만 유튜버 영앤리치 안규호가 말하는 부의 결정판! 이 책에는 노숙자에서 대한민국 0.01%가 거주하는 시그니엘에 들어가기까지 그의 부에 관한 모든 가치관이 들어있다. 영업은 시스템이라 말하는 안규호 작가는 〈더 보스〉에서 부자의 본질에 대한 BOSS의 BOTH 사고방식에 대해 말한다. 가난한 사람은 자신이 왜(WHY)가난한지 이해 못하고 부자가 어떻게(HOW) 부자가 됐는지에 대해서도 알지 못한다. 반면에 부자들은 가난의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더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끊임 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사람이라 정의한다. 알코올 중독자, 신용불량자, 빚쟁이를 피해 공원에서 노숙 생활 했던 그가 시그니엘에 들어가고 수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을 주기까지의 과정은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얻기 위한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준다. 자, 이제 당신이 선택할 차례다. 치열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주인이 되어서 살 것인가, 아니면 이대로 살아갈 것인가. 모든 선택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음을 저자 안규호는 말한다.
저자
안규호
출판
떠오름(RISE)
출판일
2021.05.17

 

오늘 소개할 책은 The Boss라는 책이다. 저자 안규호가 집필한 책으로 자기계발서이면서 경제 서적이기도 하다. 책을 다 읽고 최근 유튜브 영상을 보니, 1년도 안되어 완미족발 프랜차이즈를 80개 점포까지 늘렸다고 한다. 대단하다.

 

 

 

the boss 독후감

본가 가는 기차에서 찍어서 그런지 사진이 많이 흔들렸다. 읽는 동안 저자분과 생각보다 비슷한 생각을 한다고 느꼈다. 그래서 공감이 더 잘되었다. 그의 말 한마디가, 그가 느꼈던 감정들이 여과 없이 느껴졌다. 듣는 음악도, 생각도 비슷했다. 나중에 꼭 한번 만나서 책 마지막에서 말한 것처럼 더 높은 곳에 올라와서 소주 한잔하고 싶다.

 


정말 노력하는 사람은 성과는 나지 않아도 성장한다. 나를 성장시켜가는 것은 어쩌면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이 성공으로 가는 유일무이한 길일 수 있다. 

 내가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이유는 책을 통해 나를 돌아보기 때문이다. 자기계발서에서 주는 교훈이, 저자의 경험과 나를 비교해 본다. 현재의 나와 과거의 나를 비교해 본다. 얼마나 성장했는지, 어떤 방향으로 왔는지, 어디로 가야 할지 생각하게 한다. 

 

 이번 책에서도 저자를 보며, 내 의지를 다잡고 앞으로 전진할 힘을 낼 수 있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재정의하고 방향을 다시 잡았다.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나는 계속 성장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계속해서 노력하고 성장해야겠다. 

 

좋은 말, 예쁜 말, 희망찬 말, 긍정의 말을 내뱉자, 그만큼 이루어진다고 나는 믿는다. 당신의 말이 당신의 인생을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멋진 곳으로 데려다 줄 테니 말이다. 나처럼.

 

위 문장을 한마디로 한다면,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나는 옛날에 읽었던 책에서 이 법칙을 배웠다. 내가 말하고, 생각하는 만큼 내 인생은 변한다. 내가 간절하게 원한 것은 이뤄진다. 나는 믿었고 되게 만들기 위해 더 노력했다.

 

 

2022.08.28 - [독서] -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독후감 및 서평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독후감 및 서평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독후감 및 서평 오늘 자유 독서 모임에서 나는 아마구치 슈의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를 읽고 갔다. 이 책에선 철학을 두 가지 방식으로 정리

aiton.tistory.com

 

https://aiton.tistory.com/33

올해 8월에 책을 읽고 쓴 내용이다. 이번에 성적으로 증명하겠다고 말했고, CTF 대회에서 우승하고 싶었고, 그것을 만들기 위해 밤새워 공부했다. 그리고 강원 사이버 보안 콘테스트와 GCHD에서 개인전 1등, 팀전 2등을 기록했다. 노력했고 성장했다. 그리고 증명했다.

 

자만하지 않는다. 앞으로 갈길이 멀고 더 노력할 것이다. 아직은 부족하다. 더 성장하고 공부할 것이다. 졸업하기 전 마지막 대회인 세종 핵테온 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싶다. 목표를 이룰 것이다.

 

 

 


인상 깊은 문장

 

진정한 동기부여는 무엇인가? 동기부여 영상,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성공한 자의 미화된 경험은 인간을 바꿀 수 없다. 진정한 동기부여는 자기 자신에 대한 분노이다. 자신의 분노로 움직여라. 가만히 있는 자에게 기적은 절대 일어나지 않는다. 죽을 각오로 자신을 갈가리 찢어봐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