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스테디셀러 추천 및 서평

반응형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스테디셀러 추천 및 서평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독서요약

이번 휴가 마지막 책인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입니다. 저번 부자의 그릇과 비슷한 내용과 느낌이지만 왜 스테디 셀러인지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자신의 진짜 아버지이며, 교사였던 가난한 아빠와 사업을 하며 똑똑한 사람을 고용해서 쓰던 똑똑한 아빠, 친구 아버지에게 배운 내용과 사고방식에 대해서 얘기합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부자들이 들려주는 돈과 투자의 비밀을 소개한 책. 부자들은 절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세금의 원리와 기업의 힘을 안다, 부자들은 돈을 만든다 등 부자들에게서 배우는 여섯 가지 교훈을 시작으로 부자가 되지 못하는 5가지 이유 등을 수록했다.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출판
황금가지
출판일
2009.03.02

 

경제 경영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추천. 요약.

섹션별로 정리하고 핵심을 요약해주는 페이지들이 있어서 읽기 좋았습니다. 내가 이해한 것과 저자가 핵심으로 말하는 것이 일치하는지 확인해보고, 제대로 이해했는지 점검해주죠. 독서모임에서 함께 읽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독서요약 및 느낀점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핵심정리

경제, 경영 책을 읽다보면 매번 드는 생각이 있다. 돈은 인간의 편의를 위해 개발된 도구였다. 그렇기에 인간이 주고 돈은 객이었다. 하지만 현대의 삶에서 보면 주도권을 돈에게 뺏겨 인간은 더 이상 돈을 통제하지 못한다. 주객전도된 것이다.

 

나 또한 돈에 쫒기는 삶보다 돈을 쫒는 삶을 원했고, 돈을 통제하고 싶었다. 하지만 돈도 시간도 내 통제에서 벗어났다. 책에서 말한것처럼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 즉 '나 자신'에게 초점을 맞추고 배우려고한다. 나 자신부터 바꿔야한다는 말에 공감한다.

 

 

로버트 기요사키 경제 도서 추천

나는 돈에 관심이 많다. 어떻게 해야 돈이 나를 위해 싸워줄 지 고민한다. 책을 보며 내 소비습관을 다시 확인했다. 부자는 자산을 사기 위해 노력하고, 부채와 지출을 줄이기 위해 일한다. 중산층은 부채를 사면서 그것을 자산이라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지출만 한다. 나는 어디에 소속되어있을까? 늘 검면하고 검면해야하는 부분이다.

 

 

 

경제 경영 도서 추천

책에서는 직업과 자신의 사업을 명확하게 구분해야한다고 말한다. 나는 보안전문가라는 직업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성장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하지만 책에선 전문지식을 가지고 사업을 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 중산층이고, 가난한 아빠처럼 소개된다. 

 

 

그래서 부자아빠가 되기 위한 세 번째 법칙으로 자기 사업을 하라고 한다. 그 사업은 내가 없어도 되는 사업(주인이지만 다른 사람이 운영, 관리). 주식. 채권. 뮤추얼펀드. 부동산. 어음. 음악, 원고 등이 있다.

 

 

옛날부터 생각했지만, 나는 자산을 공유해서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 책에서처럼 직장생활을 하며 내 사업을 하는 것이다. 스마트스토어 사업을 하면서 세금과 회계, 마케팅과 관련한 지식을 쌓았던게 신의 한수처럼 느껴진다. 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부자아빠의 교훈을 실천하고 있었던 것이다. 30살 되기 전에 부동산과 사업을 시작해서 운영할 것이다. 

 


재무제표가 곧 당신의 성적표인 셈이다. 은행은 당신이 삶의 재정 게임에서 얼마나 잘 점수를 얻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손익계산서와 대차대조표 등의 재무제표를 제출하라고 요구한다.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실수를 인식하고 평가한 후,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는 수단으로 이용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귀중한 자산이 된다는 사실을 배웠다. 실수를 할까 봐 두려워하며 살아서는 안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