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원 씽(The One Thing) 독서요약 - 한 가지에 집중하라!

반응형
 
원씽(The One Thing)(리커버 특별판)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원씽(THE ONE THING)』.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이자 전미 130만 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 게리 캘러가 더 적게 일함으로써 더 깊게 집중하여 더 크게 성공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제시하였다. 저자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원씽’을 찾아 집중하고 파고들라고 제안한다. 우리의 삶을 소모시키는 멀티스태킹을 비롯한 성공에 대한 거짓신화를 바로잡고, ‘원씽’의 일을 찾아 집중하는 법, 그리고 ‘원씽’을 찾기 위해 스스로 어떤 질문을 해야 하며, 이를 어떻게 습관화하고 삶의 부분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저자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출판
비즈니스북스
출판일
2013.08.30

 안녕하세요! 오늘 읽은 책은 "The One Thing" 책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한 가지에 집중했을 때 얻는 효과와 방법을 소개하는 서적입니다. 자기 계발서이고 도서관에 재밌어 보여서 읽었습니다. 이 책을 요약하고 서평 하는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제 시작합니다.

 

 

원 씽 독서요약

 원 씽은 정교하고 복잡해지는 사회에서 단순함으로 살아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2014년 도서이다보니, 9년 정도 지나서 그런지 오래된 느낌이 듭니다. 책은 쉽게 설명하기 위해 많은 그림과 요약이 들어있습니다. 읽기 편하고 내용도 쉽다 보니 편하게 읽히는 책이에요.

 

 

 

원 씽 서평 추천

 저자가 가장 핵심으로 말하고 싶어하는 것은 "멀티태스킹을 하지 말고 하나의 집중하라"입니다. 멀티태스킹은 여러 가지 일을 한 번에 처리하는 것처럼 보이고, 10년 전에는 멀티태스킹을 잘하는 사람을 멋있다고 생각했었죠.  다 알고 있듯이 멀티태스킹은 사실 한 번에 많은 일을 망치는 일이라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멀티태스킹을 할 때, 하나의 일에서 다른 일로 넘어갈 때, 집중력과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또 다른 일에 대해 재조정하는 시간이 필요하죠. 이를 5분, 10분 간격으로 일을 넘나들다 보면 어떤 일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에너지만 뺏기는 것입니다. 

 

인스타브레인

"인스타브레인"이라는 책을 알고 있으신가요? 인스타브레인에서도 비슷한 얘기가 나옵니다.

 

 

자신은 멀티태스킹을 한다고 믿지만, 사실은 여러 가지 과제 사이를 뛰어다니고만 있는 것이다. 멀티태스킹을 위해 집중력을 유지하려면 전두엽이 더 많은 정신 에너지를 써야한다. 

 

 

 원 씽과 일맥상통하는 얘기입니다. 더 나아가 인스타브레인에선 옆에 휴대전화가 있는 것 만으로 피실험자의 집중력을 빼앗았다고합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많은 환경과 변수 때문에 하나의 일을 하지 못하고 집중력을 뺏기고만 있습니다.

 

따라서 더 한 가지의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

 

 

원 씽 책 리뷰

 한가지의 집중하는 방법으로는 우선순위 성공 목록을 쓰고, 운동하고, 규칙적인 습관, 건강한 식단, 독서, 매일 글쓰기 등을 추천합니다. 사실 방법은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기 계발서가 진부하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해서 많이 읽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깨달음을 얻었어요.

 

우리가 자기계발서를 읽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실천을 하고 습관을 바꿨을 때,
비로소 읽었다고 말할 자격이 있다.

 여러분도 가볍게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 아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덮었을 때 어떻게 바뀔 것인지 고민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적이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탁월한 성과는 당신의 초점을 얼마나 좁힐 수 있느냐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728x90